자주묻는질문

보유하신 서버 원활하게 관리하세요.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고객지원센터
  • 자주묻는질문

고객지원센터

자주묻는질문

장비와 기술은 기본! 서비스에도 인격이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후이즈 IDC
  1. 구매형의 경우는 서버를 구매하고 월 사용료만 납부하는 방식이며 임대형의 경우는 초기 구매 비용 없이 월 임대료 만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구매형의 비해서는 월 사용료가 높은 편으로 서버 사양과 서비스 질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2. 후이즈 IDC는 고객님의 서버 초기설치 및 기본 OS 설치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OS 초기 설치시에 기본적으로 OS에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미리 말씀해 주시면 기본 설치까지도 지원해 드립니다.

    그러나 서비스에 관련된 Admin 권한은 고객님께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서비스에 관련된 각 서비스 프로그램의 세부 세팅 및 지원은 당사가 지원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Windows 2000 Server의 서비스 관리의 경우 터미널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시면 기본적인 Windows 관리 환경에서 제어가 가능하며 Linux의 경우 SSH와 FTP를 통한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3. 서버호스팅 서비스 신청 계약기간 동안 하자보증기간을 보장해 드립니다.
    단, 기존 고객사에서 보유한 장비에 대해 하자보증수리 및 기술지원을 받으시려면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하셔야 합니다.

  4. 기본적으로 데이터 이전은 해 드리지 않습니다만 불가피하게 작업할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유상으로 데이터 이전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5. PC급(데스크탑) 서버의 경우도 이용이 가능하나 Rack 공간을 일반 1U 서버에 비해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6. 후이즈 IDC 서비스 소개 사이트 내용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서비스 내용을 체크하신 후 후이즈 IDC 고객센터실로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7. 고객님의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면 후이즈 IDC의 SMS(Server Management System)에 의해서 1차적으로 장애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를 기본으로 서버 장애 정도를 파악하여 고객님께 곧바로 알려 드려 신속하고 정확한 장애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8. 네임서버 변경은 고객님께서 등록하신 해당 도메인 등록기관 사이트에 가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후이즈 IDC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에게는 네임서버를 제공하므로 후이즈 IDC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을 해 주시면 24시간 이내로 적용이 되어 홈페이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9. 후이즈 IDC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서 각종 관리용 장비를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물품은 전산실 관리자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10. 후이즈 IDC 고객이 되시면 고객님의 서버 트래픽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MRTG를 제공해 드립니다.

    MRTG는 Multi Router Traffic Grapher의 약자로 초록색은 고객님 서버에서 포트로 입력되는 데이터량이고 파란색은 포트에서 고객님의 서버로 입력되는 데이터량입니다.

    즉 초록색은 고객님의 서버에서 외부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양으로 파란색은 외부에서 고객님의 서버로 데이터가 들어오는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